막내동생과 함께하는 첫 해외 여행이라 엄청 걱정이 되었어요. 프라하 여행책만 사두었지 딱히 읽지도 못했고, 별다른 계획도 못 세웠거든요. 그래도 알찬 여행을 하고 싶어서 8월 1일은 클래식 투어, 8월 2일은 모던 투어를 신청했어요. 처음엔 프라하 IN, OUT으로 주변 다른 나라들도 둘러보는 일정이라 머릿속이 복잡했어요. 그런데 산슬 가이드님과 이보 가이드님을 만나 프라하 곳곳을 둘러보면서 걱정은 싹 사라지고 즐거운 기분만 남았어요. 그래서 감사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전할 겸, 여행도 정리할 겸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되었어요.
위드피터팬 투어의 장점은 전문적인 지식과 친절함을 모두 갖추신 산슬 가이드님(가이드님 욕심쟁이ㅋㅋ)과 현지 사정을 훤히 꿰뚫고 계시는 센스쟁이 이보 가이드님 두 분 자체만으로도 설명이 되는 것 같아요. 이런 투어는 정말 어디에도 없을 것 같고, (저만 알고 있고 싶었지만...) 여러 모든 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클래식 투어> - 숙소가 팔라디움, 화약탑 근처였어요. 프라하의 아름다운 모습을 눈에 담고 싶어서 천천히 걸어서 약속 장소로 갔답니다. 가이드님이 먼저 장소에 도착하셔서 10분 전 즈음, 카톡으로 전화를 주셨는데 세심하게 신경써주시는 부분에 정말 감동받았어요.(여행 전에도 고민이 많아서 이리저리 상담을 드렸었는데 친절하게 답변해주셨답니다.)
-발트슈테인 궁전 곳곳을 돌아다니며 궁전에 얽힌 일화들, 그림과 글자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제가 이것저것 질문을 많이 드렸는데 막힘없이 아주 친절하게 다 설명해주셔서 계속 감동받았어요. 공작새가 걸어다니는 것도 보았는데, 수컷 공작의 아름다운 자태를 보고싶다면 따뜻한 봄날 와야한다는 산슬가이드님의 꿀팁!!(내년 봄에 다시 가야할까봐요.ㅋㅋㅋ) 
-
- 프라하 성 정문으로 들어가면 사람도 너무 많고 엄청 기다려야 했는데 저희는 피터팬의 노하우로 대기 없이 바로 입장했답니다. 입장 후 인생샷도 찍어주셨는데, 이보 가이드님이 올바른 자세의 예도 보여주셨지요. 찍힌 사진보고 깔깔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성 볼 때도, 문에 부조로 있는 것들도 허투루 지나치지 않고 다 설명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아름다웠던 장미의 창도 잊지못할 거예요! (조만간 보지 못하게 될 거라죠.ㅜㅜ) 
-여러 핫 스팟에서 남매샷도 예쁘게 찍어주셨어요. 함께 투어를 들었던 어떤 언니께선 점프샷, 뒤태샷 등등등 여러 버전으로 사진을 찍어주시니까 가이드님 아니고 사진 작가님과 함께 하는 줄 착각이 들 정도라고 하셨네요. (핫 스팟 알고 싶으시면 위드피터팬의 두 분 가이드님들과 함께 하세요~) 암튼 사진 예쁘게 찍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설명이 끝나면 자유롭게 더 둘러볼 수 있도록 시간도 주셔서 좋았어요. 원래 가이드 투어 신청하면 막 끌려다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별로 안 좋아하는데, 위드피터팬 투어는 자유시간도 충분히 주셨어요. (자유시간이라니!!!!!) 덕분에 동생이랑 또 언제 이렇게 오겠냐며 엄청나게 구경했네요. (가이드님 설명도 너무너무너무 좋아서 다음에 또 오려고 마음먹었어요 ㅋㅋㅋㅋ)
- 이 날은 엄청나게 날씨가 좋아서 해가 쨍쨍한 덕분에 온 몸이 흘러 내릴 것처럼 더웠는데 가이드님이 직접 추천해주신 곳에 가서 맛난 음식과 맥주 마시고 에너지도 보충하고요. 그냥 동생이랑 여행 책 보고 돌아다녔다면 먹어보지 못했을 현지인 아니라면 모를 네루도바 거리의 간식 가게도 들러 떨어진 당을 충전했지요. 먹을 것에 홀려 흡입하다보니... 사진이 없어요.ㅋㅋ 암튼 가이드님이 추천해주시는 것들은 다 짱맛!!
- 이 외에도 카를교, 천문 시계탑, 구시가지 광장, 틴 앞에 성당, 하벨 시장 등등 클래식 코스를 돌아보며 열심히 설명을 듣고 즐겼어요. 너무 다 말씀드리면 투어 오시는 분들 재미없으시니깐 클래식 투어는 이 정도만 말씀드려요. 두 가이드님들이 너무 좋아서 클래식 투어 끝나고, 투어 같이 듣는 사람들끼리 한 마음으로(!) 저녁도 같이 먹자고 부탁드렸었는데 흔쾌히 그러자고 하셔셔 좋았어요. (저녁도 체코 현지인들만 간다는 맛집으로 고고고) 너무 잘 먹어서 하루만에 살 찐 것 같은 건.... 그냥 기분탓이겠죠? 
-각각의 장소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물론 여러 꿀팁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저희 남매 여행에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투어가 끝나고서야 여행 책을 봤는데 책보단 가이드님 설명이 더 자세했어요. 역시 산슬가이드님 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