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조각을 만지며 사랑하는 사람과 다시오기를 빌면 꼭 들어준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저는 2017년 체코에서 혼자 6개월 정도 지내다가 결혼 후 남편과 다시 체코를 들리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2017년때 만나뵜던 산슬님의 위드 피터펜 투어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출국하기 이전에 처음으로 강아지를 데리고 여행을 하는지라 강아지 서류서부터 가서 만들어야되는 강아지 여권까지 모르는게 너무 많았었는데 많은 정보를 주셔서 잘 준비해서 갈 수 있었습니다. 도착해서는 근거리에 갈 수 있는 맛집을 추천 주셨고, 맛난 빵집도 추천 주셔서 빵도 사서 가까운 마트에서 햄, 치즈를 사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2017년때 체코를 갔을때 나라 그 자체만으로도 너무 아름답고 동화속에서 지내는 것 같았는데 다시 오다니 너무 꿈만 같았습니다. 그때 까를교에서 여왕님 조각을 만지며 사랑하는 사람이랑 꼭 다시 오게 해주세요 하고 소원을 빌었었는데! 5년만에 소원이 이루워졌네요ㅎㅎ 강아지를 데리고 여행을 와서 어디 다른데 맡길까 아니면 날도 추운데 숙소에 따스하게 쉬게 두고 나갈까했는데 가이드님과 가이드님 동생분께서 강아지를 잘 돌봐주셔서 사진도 같이 찍고 너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많이 쌓았습니다! (산슬님 + 이보님 너무너무 감사해용!) 
(한국도 일산에 가면 공원에 있긴 하지만, 체코는 길거리에 강아지 배변봉투 + 물티슈등이 구비되어 있어서 참 편했습니다)
1. 클래식 투어 네이버나 구글에 나와있는 체코 성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정말 공부하고 정말 역사를 이해해야 알 수 있는 깊은 내용 그리고 성당속의 작은 문양과 조각들의 의미까지 세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눈으로 보는 투어가 아니라 머리로 배우고 느끼는 지식 투어였습니다 .


(체코에서 오래된 집이라고 하는데 너무 귀엽고 시골 느낌이 났습니다.
2.모던투어 현지 사람들만 알고 있는 세세한 골목들 그리고 작은 조각들 거리에 새겨진 문양들 작은것 하나하나에도 외국인이라 알 수 없고 까막눈이라 전혀 모르는데 의미를 알고나니 거리가 도시가 또 다르게 보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2017년에 아무 이유없이 그냥 보던 동상들에도 조각가의 마음이나 뜻을 알고 나니 마음이 겸허해졌고 또 한번 지금 이 세대에 살고있어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필스너 맥주 공장 투어 공장에서 효모를 직접 넣고 발효한 맥주도 먹어보고 (정말 다릅니다) 체코 맥주는 사랑입니다. 가서 산슬님이 가져와주신 불닭 아몬드와 함께 1잔 순삭했습니다. 맥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과정을 알고 나니 신기하고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맥주에 대한 체코 사람들의 자부심도 또 한번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기타 산슬님께 너무 감사하고 감동적이었던 것은 다른곳에서 들을 수 없는 (체코 처음 와서 팁투어나 다양한 투어를 들었지만 그보다 더) 디테일한 설명과 정말 현지분들만 알 수 있는 부분을 알고 들어서 너무 좋았는데, 그 뿐만 아니라 정말 마음을 써주시는게 느껴져서 감동적입니다 ㅠㅠ! 투어 이후에도 갈만한 곳이나 경험해보면 좋은 곳이나 (국민의 홀(?)에서의 무하 전시회나 맥주 bath나) 이외에 맛집 리스트도 주시고, 필요한 것도 언제든지 다 물어보라고 하시고 실제로 도움을 청하면 바로 바로 응답해주셨습니다. (꿀주도 너무 맛나용...!) 


정말 이 사람이 여기와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이 가득 느껴지는 투어였습니다. 다시 체코를 가더라도 또 투어를 듣고 또 만나뵙고 싶은 정말 좋은 가이드님! 좋은 투어였습니다. 산슬님과 함께한 일주일이 진짜 어떻게 지나갔는지 너무 빨리 흘러가버렸습니다 그만큼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는거겠죠?ㅎㅎ
좋은 분들과 진짜 worthy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체코에 가서 클래식 투어를 통해서 걸어서 세계속으로를 직접 경험하고 현지 사람들만 알고 있는 속속들이 작은 골목들과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모던 투어를 그리고 체코 맥주만의 청량하고 상쾌함을 느끼고 어떻게 맥주가 생성되는지 직접보고 싶으시다면 위드 피터팬의 맥주투어를 추천드립니다! 
꼭 다시 만나길 바래용~~! 🙂 |